본문 바로가기

일상

[JLPT N2] 일본어 능력시험

연말에 일본어 능력시험 N2에 도전하기 위해서 교재를 샀다.

다락원 JLPT N2 한번에 끝내기

책을 보는 순간 내가 아는 단어는 아랫부분에 쪽수(페이지) 말고는 없다는 걸 알았다. ㅜㅜ

지금으로부터 약 15년전인거 같은데...
전역하고 일본어 회화 학원을 6개월넘게 다녔고 고급반 회화까지 했었다.

그 당시에 일본 사람을 만나면 꽤 오랫동안 대화를 할수 있을 정도였덤걸로 기억한다.
그네 일본책을 읽는건 힘들었다.
한자를 잘 몰라서ㅜㅜ

그렇게 15년이 지나니까 일단 단어가 거의 기억이 나지 않는다.

내년 1월에 일본 여행을 계획중인데...시간도 남았으니 일본어를 한번 도전해볼까 한다.

뭐~여행때 일본어할줄 알면 좋잖아~~ㅋㅋ

하루에 공부에 투자할 수 시간이 많진 않지만 그래도 도전한다. (물론 시간이 있다고 하는건 아니지만..^^;;)
꼭 성공못해도 일본어는 좀 할줄 알겠지 ㅋㅋㅋㅋㅋㅋㅋ
그리고 내년에 또 도전하지 뭐~~ㅋ

아무튼~~
3
2
1
GO!!!